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라 회무침과 소면 만들기 (고추장양념장으로~)

분식과 야식/술안주

by 훌리아 2017. 11. 1. 13:22

본문

728x90
반응형

포스팅 조금 늦어져 버렸어요. 회사 이사하느라 포스팅을 미뤄지고 말았거든요. 입에서 단내가 난다고 하죠? 퇴근하고 술한잔씩 하는게 그날 하루 힐링 순간이예요. 든든한 저녁상 이후에 간단하게 술한잔하는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 근래엔 막걸리도 엄청 사다먹었어요. ㅎㅎ 이마트에서 참소라 회무침 한 팩은 무려 50% 할인 받아서 3,990원 샀어요. 소라 소질할 필요도 없고, 양념이랑 야채도 들어있어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었어요. 소라는 손질하고 나면 양이 얼마 없기도 없고 한 팩 산걸로도 충분했어요. 소면을 곁들여서 먹은 터라 한 접시 후하게 나오더라고요. ^^ 삼 샐러드도 함께 샀는데 따로 포스팅 하려고 거기 샐러드도 함께 양념무침했더니 야채도 풍성하고 소라도 쫄깃하고 넘나 맛나게 먹었어요. 포스팅 하단에 골뱅이 소면도 참고링크해 두었어요. 골뱅이나 소라 같은 걸로 술안주 하면 입맛돋고 맛나거든요 참고하세용~ ^^






참소라 회무침(270g)

소라 제철 5-6월이라 10월이면 거의 끝물이긴해요 ^^

그런데도 양식이 많다보니~ 이렇게 팩으로 나오는건가?그런생각을 했답니다.

양념과 야채를 함께 들었어요. 참소라 손질법도 다음에 포스팅해야겠어요.ㅎㅎ

팩에 든걸 샀지만, 다시한번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냈어요.

삶아낸 소라일테지만, 안전하게 먹기위해서 다시한번 살짝 데쳐냈어요.

살짝 데쳐서 흐르는  찬물에 씻어줬어요.

양념을 버무릴수 있는 큰 용기에 담았습니다.

다시한번 데쳐낸 소라에다 팩에 든 야채를 넣었어요.



샐러드용 야채가 있어서 좀 더 넣었어요.

양념을 버무리기 전에 소면(1인분)을 삶아냈어요.

면을 삶아내서


찬물에 씻어내 주세요.

소면을 넣고

팩에든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고 참기름을 더 둘러줬어요.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잘 버무려주세요.





접시에 담아서 참깨를 솔솔솔~~~ 뿌려서 내었어요.

정말 맛깔스럽게 잘되었어요. ^^ ㅎㅎㅎㅎ

삼 샐러드와 함께 맛나게 맥주한잔 쫙~ 했어요. ^^


팩에 든 소라였지만 쫄깃하고 맛났어요. 먹을만했어요 ^^;

요렇게 한 입 먹기 좋게 냠냠~ 했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간단하게 술안주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골뱅이 소면 참고 링크 http://foodroom.tistory.com/170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