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막걸리와 과메기 맛있게 먹는 방법 '맛나 쌈장' 만들기

분식과 야식/술안주

by 훌리아 2018. 3. 16. 12:00

본문

728x90
반응형

막거리와 과메기 맛있게 먹는 방법 다대기 만들기


처음부터 과메기를 좋아했던건 아닌데, 어느순간부터 과메기맛을 알게되었어요. 아직도 살짝 비릿하게 느끼면 꺼려지기도 하는데 왠만해서 잘 넘기고 먹는편이랍니다^^ 포스팅 한참은 지나버려서 3개월전 사진을 올리고 있는것 같아요. ㅎㅎㅎ 과메기를 엄청 저렴하게 나왔길래 미역, 쪽파, 깻잎을 함께 사서 먹었어요. 제일 중요한 다대기(쌈짱)~도 준비!


맛나 (쌈장) 만들기


쌈장 2큰술 + 다진마늘 0.5큰술 + 다진고추 0.5큰술 + 참기름 1큰술 + 쪽파 몇개 쫑쫑썰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깨 솔솔솔 뿌려주시면 끝! ^^ 




포항 구료포 과메기 30%할인! 2팩



깻잎, 쪽파 사서 씻어놓고~ 쪽파는 썰지도 않았어요. ㅎㅎ



맛나 (쌈장) 만들기


쌈장 2큰술 + 다진마늘 0.5큰술 + 다진고추 0.5큰술 + 참기름 1큰술 + 쪽파 몇개 쫑쫑썰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깨 솔솔솔 뿌려주시면 끝! ^^ 전어먹을때나 회 먹을때 꼭 있어야 해요~ 와사비도 좋아하지만~ 쌈장의 유혹을 벗어날수가 없네요 ^^;;



쪽파 있어서 함께 넣었어요.




과메기는 먹기 좋게 몇 등분으로 해서 썰어주세요.



접시에 담으면 끝~




초장, 쌈장, 양파, 김치까지 준비했어요.



이제 싸서 먹을 준비만 하면 되네요. ㅎㅎ



상추나 깻잎 뒤짚어서 싸라고 하잖아요. 입 다친다고~ 거칠하다고요~ 

깻잎 뒤집어서 쪽파, 양파, 미역, 쌈장, 초장 취향에 따라 얹어서 냠~ 하면 됩니다. 

김은 없어서 못넣었어요. 

이렇게 각종 야채와 먹으면 과메기의 비릿한 맛을 덜? 느끼면서 과메기를 찰진 쫄깃함을 느끼면서 바다맛을 야채 상큼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막걸리도 빠질수없죠 ^^;;



과메기가 영양가 많은거 아시죠? DHA와 오메가3 지방산 함유량이 높아 자라나는 어린이 두뇌발달과 피부미용, 체력증진에 좋답니다~



음식이 보약이라는 생각으로 좋은 음식 많이 많이 드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