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맛있게 만든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BEST랭킹요리/삼시세끼

by 훌리아 2022. 6. 16. 15:21

본문

728x90
반응형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김 5장, 어묵 6장, 오징어 2마리

2) 양념 :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1큰술, 까나리 2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참깨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재료 및 양념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재료 준비하기


오징어 2마리, 어묵, 김 준비, 석박지(무김치) 대신에 오이소박이로 대신했어요. 포스팅하고 링크예정~!

 

손질한 오징어 2마리, 어묵 6장, 김 5장

 

김1장 6등분으로 잘라, 김말이를 30개 만들었어요. (거뜬하게 해치움)

 

끓는 물에 오징어를 데친후 

 

10분이상 식혀주세요. 뜨거운채로 식혀주세요. 그래서 양념해도 쫀득함이 그대로 살아있어요.

 

먹기 좋을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서 양념할 너른 그릇에 담아주세요.

 

어묵은 좋아하는 방향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보통 어묵도 데쳐서 준비하긴 하는데 저는 팬에 볶아요. (더 쫄깃하게 먹는걸 선호해요~)

 

달군팬에 어묵을 볶아주세요.

 

노륵하게 볶음 어묵

 

데친 오징어와 어묵을 한번에 무침!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양념하기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까나리 2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참깨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 까나리 2큰술

 

후추약간,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참깨

 

사진에서 보듯이 사실 양념을 더 넣었더랬어요. 조금 양념이 진해서 양념은 조절해서 적어뒀어요~! 

 

 

 

 

 

 

 

 

 

 

 

 

 

 

 

 

맛있는 충무김밥 (오징어+어묵 무침) 완성~!


너무 맛있게 먹은 충무김밥이었어요. 그뒤로 2번 더 해먹고, 홈쇼핑보다 손질된 오징어 30마리도 샀어요. ㅎㅎ 더 해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요. 오랜만에 충무김밥에 꽂혔어요~!! 두번먹고 질리면 안먹겠다 싶었는데, 또 먹어도 안질리더라고요 완전 신기신기~!!

 

양념이 진하게되서 벌겋게 되었지만 아주 맛나게 먹었어요.

 

대신 김말이는 간을 전혀 안하고 맨밥 그대로 했어요. 다음 충무김밥에서는 참기름 소금장을 덧바르니 더 맛나긴 하더라고요. ㅎㅎ

 

저녁 간단히 충무김밥 어떠세요. 김밥보다 충무김밥 추천~!

 

너무 맛나게 먹었던 충무김밥~!

 

 

 

 

 

 

 

 

 

 

 

 

 

 

 

다음날 또 해먹은 충무김밥 두둥~!!


시장에서 산 오징어 2마리가 마트에서 산 오징어보다 크고 좋았어요. ㅎㅎ 데쳐서 식힌후 썰어서 바로  어묵볶음과 같이 양념을 했어요. 요리순삭~!

 

 

 

 

 

 

김말이는 참기름 소금장을 만들어서 덧발랐어요. 더 맛났고, 석박지 대신에 오이소박이를 만들어서 함께 먹었더니 완전 꿀맛이거 있죠. 포스팅해서 링크 걸겠어요~ 대박~!

 

오이소박이 만들기


 

여름반찬 / 오이소박이 만들기 (간단한 오이 소금절임 방법)

여름철 맛있는 오이소박이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이 5개 2) 부재료 : 부추 반줌, 양파 1개, 당근 1/3개 3) 양념 : 다진마늘 2큰술, 생강 0.5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약간, 설탕 1큰술, 까나리 액

foodroom.tistory.com

 

 

 

오이소박이도 너무 맛나게 먹어서 2번해먹었어요. ^^

 

 

오이소박이와 오징어어묵무침, 충무김밥 최고~!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