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태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최고의 밑반찬 / 한우 사태 장조림 (메추리알, 꽈리고추, 통마늘 넣은)

반찬/반찬-장조림,쌈장

by 훌리아 2021. 8. 31. 12:14

본문

728x90
반응형

사태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최고의 밑반찬 / 한우 사태 장조림 


1) 주재료 : 한우 사태 522g

2) 부재료 : 메추리알 40개, 꽈리고추 2줌, 통마늘 2줌, 표고버섯 조금

3) 양념 : 국간장 2국자, 진간장 2국자, 고기육수 4국자, 참치액젓(or 멸치액젓)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4) (파, 파뿌리, 생강, 표고버섯, 고추)와 사태를 함께 끓이기 - 잡내제거, 육수는 양념장에 쓰임

 

**

국간장 : 진간장 : 고기육수 = 1 : 1 : 2 비율

설탕  : 올리고당 : 참기름 = 1 : 2 : 1

참치액젓(or 멸치액젓) 1큰술

 

 

한우 사태 장조림 만들기

 

 

한우 사태 장조림 재료 준비하기


1) 꽈리고추, 통마늘 씻어서 준비하기

2) 메추리알 삶아서 껍질벗기기

3) 사태 찬물에 담궈 핏물빼기 (2-3시간)

4) (파, 파뿌리, 생강, 표고버섯, 고추)와 사태를 함께 끓이기 - 잡내제거, 육수는 양념장에 쓰임

 

통마늘과 꽈리고추 씻어서 준비하기

 

 

메추리알 삶아서 껍질 벗기기

 

꽈리고추, 통마늘, 메추리알 준비됨

 

 

 

 

 

 

 

 

 

 

 

한우 사태 핏물빼기

 

찬물에 2-3시간 담궈놓기 핏물빼기

 

파, 파뿌리, 생강, 표고버섯, 고추를 사태를 넣고 청주(or 소주)를 붓고 

 

후추 살짝 뿌린후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잡내제거겸 끓는물에 고기의 거의 70% 정도 익혀졌어요. 다음은 쿠쿠에서 30분 찜기능으로 익힐거라 완전히 익히진 않았어요.

 

사태를 먹기 좋을 크기로 썰어주세요.

 

사태 500g 정도여서 제법 양이 됩니다. 뜨겁기 때문에 집게로 잡아 칼로 썰어주세요.

 

 

 

 

 

 

 

 

 

 

한우 사태 장조림 간장 양념 만들기


국간장 2국자, 진간장 2국자, 고기육수 4국자, 참치액젓(or 멸치액젓)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

국간장 : 진간장 : 고기육수 = 1 : 1 : 2 비율

설탕  : 올리고당 : 참기름 = 1 : 2 : 1

참치액젓(or 멸치액젓) 1큰술

 

국간장과 진간장을 반반씩 사용했어요.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치액젓(or 멸치액젓)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고기육수는 간장량의 2배로 비율을 유지하면 넣어주세요.

 

자작하게 밥솥 아래 깔려 있는 게 보이시죠? 넘치게 할 필요는 없고 재료의 절반쯤 채워지도록 붓고 닫아주시면 됩니다.

 

쿠쿠 밥솥에 재료를 다 넣었어요.

 

만능찜 기능 30분 했어요. 처음 20분했다가 쫌 씹혀서요 ㅎㅎ

 

 

장조림 하나는 집어서 한 입 먹었더니 입에서 녹았어요. (** 쿠쿠 사용후 밥솥 꼼꼼히 씻어낸후 자동세척을 꼭 해주세요)

 

 

 

 

 

 

 

 

 

 

 

한우 사태 장조림 완성~~~!!!!


 

정말 정성인 장조림이 맞습니다! 으아!

ㅋㅋㅋ

 

일단 너무 뜨거우니 식혀야 합니다.

 

거의 식혀졌을때 반찬통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도시락반찬으로도 너무 좋고요. 

 

먹기 너무 아까워요. ㅎㅎ

 

냉장실에 두면 기름기가 보여져서 살짝 데워서 드시면 좋아요.

 

양념장이 너무 맛있어서 밥에 비벼서 먹었어요.

 

한 3일째 비벼먹고 있어요. ㅎㅎ;; 너무 정성스런 밑반찬 먹기도 아깝지만 아주 맛있게 먹어서 후딱 해치워야지 다짐했습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