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애호박 어묵볶음 레시피>

반찬/반찬-볶음류

by 훌리아 2023. 11. 14. 11:45

본문

728x90
반응형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애호박 어묵볶음 레시피>


1) 주재료 : 애호박 2개, 어묵 400g
2) 부재료 : 양파 1개
3) 양념 : 굴소스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참깨

 
 

 

 

애호박 어묵볶음 재료 준비하기


애호박과 어묵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애호박은 둥글게 그대로 썰고, 어묵은 고래사 모둠어묵인데 쫀득하고 맛있습니다.
납작어묵을 채썰듯이 하고 다른 크기의 어묵들도 적당히 썰어서 준비했어요.

 

 

애호박은 둥글게 썰었어요.

 

고래사 모둠어묵 납작어묵은 채썰듯이 썰었어요.

 

다른 크기의 어묵도 적당히 썰어냈어요. 식감을 고려했습니다.

 

 

 

 

애호박 어묵볶음 요리하기


궁중팬을 달군후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애호박을 볶았어요. 불의 세기는 중불로 두고 했어요. 애호박을 볶다가 양파를 썰어서 넣었어요.

 

궁중팬을 달군후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애호박을 볶았어요. 불의 세기는 중불로 두고 했어요

 

애호박을 볶다가 양파를 썰어서 넣었어요.

 

후추 약간,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밑간)

 

 

 

애호박이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놓은 어묵을 넣어주세요.

 

 

 

 

 

 

 

어묵을 볶다가 굴소스(남해굴소스) 3큰술을 넣었어요.
밥반찬이라 짭짤하게 하려고 3큰술 넣었어요.

 

 

잘 볶아주세요.

 

 

올리고당 1큰술을 두르고 

 

 

불을 끄고, 고소한 참기름을 한큰술 둘렀어요.

 

 

참깨로 마무리~!

 

 

 

애호박 어묵볶음 완성~!!


맛있는 애호박 어묵볶음 단짠단짠 맛있어요~!

 

 

고래사 어묵은 생선살이 많이들어 쫀득해서 좋더라고요. 많은 애용중이에요.

 

 

 

밥반찬으로 애호박 어묵볶음 강추!
어묵은 많이 사서 탕국으로 사용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