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식 / 꿀 고구마맛탕 (콩가루와 참깨 버무림) 만들기

분식과 야식/간식,야식

by 훌리아 2019. 11. 20. 12:02

본문

728x90
반응형

간식 / 꿀 고구마맛탕 (콩가루와 참깨 버무림) 만들기


달지 않는 고구마맛탕을 만들었어요. 꿀만 사용했어요. 원래는 물+설탕+올리고당을 끓이면서 고구마를 졸이는데 너무 달아질것 같아서 꿀만 사용했는데, 대신에 맛을 덜 달지만 고구마 코팅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빨리 먹어줘야 했어요. 콩가루를 좋아해서 뿌렸는데, 다소 호불호가 있어요. 고구마가 목이 메이는데 콩가루가 더 콱 메이게 한다거나 그래서 조금씩 먹어줘야한다? ^^ ㅋㅋㅋㅋ 그리고 저는 참깨가 좋았어요.

꿀 고구마맛탕 재료 준비


1) 주재료 : 고구마 5개
2) 꿀, 콩가루, 참깨 준비

꿀 고구마맛탕 조리순서


1) 고구마 씻어서 껍질벗기고 썰기
2) 어슷하게 썰어낸 고구마를 찬물에 30분 정도 담궈두기
3) 전자랜지 3분정도 가열하기
4) 달군팬에 고구마 볶기
5) 익었을때 꿀을 넣고 졸이기
6) 기호에 맞게 참깨 뿌리기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고구마 씻어서 썰기 ▶ 전자랜지 3분 가열하기 (고구마 수분날림)


고구마는 씻은후 껍질을 벗겨주세요. 색이 변해요.
고구마전분을 제거하기 위해서 어슷하게 먹기좋을 크기로 썰어낸후 물에 담궈주세요. 

30분 정도 고구마를 물에 담궈둬주세요.

채에 받쳐 물기를 빼고, 키친타올로 물길를 닦아낸후 전자랜지에 3분 정도 가열해주세요.

전자랜지 가열후 고구마의 수분이 일부 날라간걸 확인할 수 있어요. 더 바짝 하셔도 좋을 것도 같아요. 3분 30초 - 4분?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고구마맛탕 만들기


달군팬에 식용유를 붓고 고구마를 볶아주세요. 저는 다소 두껍게 썰어서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 ^^;;

고구마가 익도록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고구마가 익었을때 꿀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꿀을 넣어도 딱 먹기 좋을 만큼 고구마맛탕이 달짝지근 하더라고요~

고구마맛탕 완성!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나만의 꿀 고구마맛탕 완성!!! (콩가루와 참깨를 뿌려서 먹기)


고구마를 두껍게 썰어서 익히느라 좀 시간이 걸렸어요. ㅎㅎㅎ

속까지 익히는데 제법 오래 볶았어요. (작게 썰기를 권함) ^^;;;

꿀을 둘러서 달짝지근하게 먹을만했어요. 계속 손이가더라고요~~~ 겨울간식 최고예요!!!

떡볶이 할때 콩가루가 있어서 뿌려서 먹어봤어요. 

참깨도 뿌리고요~

호불호가 있지만 다 좋았어요 ^^ 함께 먹을 음료는 옆에 두고 맛나게 먹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