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들기름 활용방법] 겨울철 다이어트 요리~ 들기름 두부구이 가능한가요?

건강/들기름 산화방지

by 훌리아 2018. 2. 8. 17:46

본문

728x90
반응형

들기름을 가열하면 암발생을 한다?


작년 여름 포스팅 <여름철 다이어트 요리~ 들기름 두부구이>는 가장 인기 좋은 포스팅이였어요. 하지만 암발생이라는 역풍을 맞기도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들기름 자체도 들깨를 저온에서 짜야 들기름 색도 옅고 몸에 좋다고 해요. 고온에서 들깨를 짜면 짙은 색으로 보이고 몸에도 좋지 않다고 하지요. 


여름철 다이어트 요리~ 들기름 두부구이 (◀링크)



기름아! 너에게 무슨일이 생긴거니?


음식을 볶거나, 튀기거나, 구울때 재료가 조리되면서 수분이 날라가고 점점 태워집니다. 그럴때 재료 구성물질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은 태워지면서 연기가 발생하고 공기중에 노출이 되면서 벤조피렌이란 물질이 생긴다고해요. 이 벤조피렌은 1급 발암물질입니다. 300~600도 사이에서 불완전 연소를 통해 생생되는 물질로써 굴뚝, 자동차 배기가스, 담배, 탄 음식 일부에서 나오는 물질입니다.




들기름 너를 가열하지 않을께!


모든 탄 음식은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고요, 이제부터는 참기름에 미역을 볶다가 국을 끓이는 것도 자제하고, 생선, 고기 등도 너무 오래 구워서 타게 하지 않고, 구울때 환기를 확실히 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




들기름 활용방법 알아볼까요?


1. 고온에 사용해도 되는 일반 식용유, 해바라기 씨유 등을 이용해서 두부를 구워주세요. 



2. 일단 두부를 앞뒤로 잘 구워내서 따뜻하게 익혀주세요. (냉장고에서 막꺼낸상태랍니다~)



3. 잘 구워진 상태에서 불을 끄고, 조금 식힌후에 들기름을 둘러주세요.


4. 들기름은 항상 마지막에 먹을때 넣어주세요. ^^


4. 들기름을 두르고 쓱쓱 펴~발라주세요.^^;;


5. 들기름 두부구이 완성!


6. 들기름 먹고 건강도 챙기세요~


들기름 두부구이로 한참을 고민했는데, 한방에 고민해결했어요!

접시에 담아서 구워낼때 기름을 살짝 키친 타월로 닦아내고 들기름을 발랐어도 괜찮았겠다~ 싶어요.

후다닥후다닥하느라고 긴박하게 끝내버렸거든요 ^^;;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