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짠단짠 치킨윙 양파볶음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닭볶음, 찜 외

by 훌리아 2020. 2. 27. 14:55

본문

728x90
반응형

 

단짠단짠 치킨윙 양파볶음 만들기


닭날개 2팩(600g)을 샀어요. 요리하기도 간편하고 팬에서도 금방 익는 편이고요~ 그래도 조금더 빨리 요리를 끝내고 싶으시면 닭날개를 전자랜지에 5분정도 가열해 주시면 속까지 어느정도 익고 기름기를 좀 덜어낼 수 있어요. 팬에서만 닭날개 볶을땐 꼭 속까지 익었는지 확실히 확인후에 양념을 넣고 양파를 넣어 볶아주시면 됩니다. 

 

 

치킨윙 양파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닭날개 600g

2) 부재료 : 양파 1개, 파 1개, 마늘 한줌

3) 양념 : 간장 1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밑간(치킨윙) , 맛술 1큰술 

 

 

 

 

 

 

 

 

치킨윙 양파볶음

 

치킨윙 양파볶음 요리순서


1)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약분에 채썬 마늘과 파를 볶아주세요. 

2) 닭날개는 칼집을 내고 맛술넣고, 후추를 뿌려서 팬에서 볶아주세요.

3) 간장 1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양념을 차례로 넣어주세요. 

4) 양파를 넣고 식감이 남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요리끝~

 

 

 

 

닭날개, 양파, 파, 마늘 재료 준비

 

 

 

 

 

 

 

 

 

오늘 점심을 뭘 먹을까?


 

 

 

 

 

 

 

 

 

치킨윙 양파볶음 요리시작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약분에 채썬 마늘과 파를 볶아주세요. 

 

 

닭날개는 칼집을 내고 후추를 뿌려서 팬에서 볶아주세요. (팬에서 볶는 시간을 단축시키시려면, 닭날개를 전자랜지에 5분정도 가열해 주세요.) 그리고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니 맛술이나 소주라도 넣어 볶아주세요.

 

 

충분히 닭날개를 볶아내서 속까지 잘 익은걸 확인했으면 양념을 차례로 넣어주세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간장 1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양념을 잘 베이도록 볶고나서 양파를 넣어주세요.

 

이제 양파 식감이 남을 정도로 볶아주시면 요리끝!

 

 

 

 

치킨윙 양파볶음 완성!


굴소스가 들어가서 양파의 단맛 절묘한 단짠단짠한 맛이고요~

 

밥이랑 먹었어요. ㅎㅎ 닭날개가 생각보다 빨리 익지 않아서 전자랜지에 한번 돌려서 팬에 굽을걸 후회했어요. 단 몇 분이라도 요리시간을 줄이는 게 좋으니깐요. ㅎㅎ 저녁이 늦어져서...

 

어느 요리집 부럽지 않게 맛나게 먹었어요 ^^

 

 

 

 

 

 

 

 

 

 

오늘밤 야식은 뭘 먹을까?


 

 

 

 

 

 

 

 

 

 

원래 외식보다 집에서 요리해서 먹자는 편인제 요즘은 강제 집밥인듯 해서 또 기분이 다르더라고요... 또 잘 먹어야 한다며 고기만 먹고 있어요.

 

라면과 만두도 집에 넉넉히 채워뒀지만 그것도 하루 이틀 떼울 요량이지 국하고 밥하고 반찬하나 만들고 금새 냉장고가 비더라고요.

 

아무튼 잘먹어야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 ㅎㅎ

 

올리브유 사용했었고요. 올리고당도 넣었고 닭의 기름기도 있을테고 암튼 윤기 좔좔~~ 

 

겉은 노릇하게 구우력 매~매~ 팬에서 복았어요. ㅎㅎ

 

맛나게 먹었어요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