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시락 / 핵불닭소스 땡초마요 참치주먹밥 만들기

밥요리/비빔밥,볶음밥,덮밥

by 훌리아 2021. 8. 9. 14:25

본문

728x90
반응형

도시락 / 핵불닭소스 땡초마요 참치주먹밥 만들기 (4인분)


 

1) 주재료 : 밥(4인분), 참치캔 2개, 땡초 3개, 김자반 or 김 (4개)

2) 양념 : 핵불닭소스, 마요네즈 = 1 : 5 비율, 후추 살짝, 통깨

 

 

핵불닭소스 땡초마요 참치주먹밥 만들기 

 

 

핵불닭소스 땡초마요 참치주먹밥 재료 준비하기


땡초 3개

 

참치캔 2개 (참치 기름은 버려주기)

 

핵불닭소스, 마요네즈 준비

 

김자반이 더 좋은 데 없어서 김 4개 사용 했어요. (1개더 추가했어요) 

 

 

 

 

 

 

 

 

 

핵불닭소스 땡초마요주먹밥 만들기 (4인분)


 

밥 4인분 기준에 참치캔 기름을 버린후 참치만 손으로 부셔서 얹고, 마요네즈 5큰술

 

핵불닭소스 1큰술 (핵불닭소스 : 마요네즈= 1:5비율로 넣어주세요)

 

후추 살짝 뿌려주기

 

땡초 3개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매운맛이 아주 맛있게 버무려진 주먹밥이 됩니다~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잘 뒤섞어 주세요.

 

 

김자반이 더 좋은데 없어서 김을 그냥 부셔서 넣었어요.

 

 

 

 

 

 

 

 

 

 

 

 

핵불닭소스 땡초마요주먹밥 뭉치기


 

손으로 꾹꾹 돌돌돌 굴려 뭉쳐서 주먹밥을 단단히 만들어주세요.

 

크게 주먹보다 큰 주먹밥을 2개 따로 만들어서 일회용 봉투에 싸서 도시락 대신 준비했어요. ㅋㅋ 나머지는 작게 뭉쳐서 주먹밥 7개를 만듬

 

보기보다 밥량이 많은 터라 주먹밥 7개가 2인분은 충분히 되었어요 ㅎㅎ

 

참치국물이 들어가면 잘 뭉쳐지지 않고 느끼할 수 있어서 되도록 안들어가게 했어요.

 

입술에 살짝 매운맛이 돌정도로 핵불닭소스의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땡초도 한 몫을 하지만, 마요네즈와 참치가 상쇄하기 때문에 충분히 먹을만해요.

 

 

 

 

 

 

 

 

 

 

 

 

통깨를 살짝 뿌려서 함께 드시면 됩니다.

 

저녁을 간단하게 해치웠어요.

 

다음날 아침으로 회사가서 먹으려고 주먹밥 2개를 크게 말아서 준비해 뒀어요. ㅎㅎ

 

주먹밥이 다소 매트할 수 있어서 목이 마를 수 있어요.

 

미초를 넣은 오이냉국과 함께 먹었어요.

 

* 오이냉국

https://foodroom.tistory.com/1158

 

무더워에 시원한 쁘띠첼미초(청포도) 오이냉국 만들기

쁘띠첼미초(청포도) 오이냉국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오이 1개, 불린 미역 한줌, 땡초 1개, 통깨 2) 쁘띠첼미초(청포도) 1/2컵 무더워에 시원한 쁘띠첼미초(청포도) 오이냉국 만들기 항상 미역

foodroom.tistory.com

 

 

주먹밥 먹고 오이냉국 드링킹함

 

요즘 날이 더워서 저녁준비가 너무 귀찮아서 이렇게 초간단하게 해먹었어요. ㅎㅎ

 

주먹밥 어떠세요? ^^;;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