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잔치국수에 넣은 간장양념 만들기

면요리/면류-국수,칼국수,쌀국수

by 훌리아 2022. 2. 9. 14:43

본문

728x90
반응형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잔치국수에 넣은 간장양념 만들기 (2인분)


떡국 먹고 남은 다진소고기와 계란고명이 있어서 국수를 준비했어요 ^^

집에서 남은 재료가 있을때 국수말이가 쵝오!

단무지와 김치를 썰고, 양파, 당근 썰어 식유유에 볶아 준비를 했어요.

* 간장양념 : 간장 3큰술 + 땡초 1개 + 고춧가루 0.5큰술 + 멸치액젓 0.5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후추약간 + 참기름 1큰술 + 참깨

*국수면 2인분 삶기, 멸치육수 진하게 끓여 준비하기

 

 

 

 

 

잔치국수는 집에 남은 재료로 준비하기


 

 

단무지와 김치를 썰고, 양파, 당근 썰어 식유유에 볶아 준비를 했어요.

 

식용유 적당히, 소금을 살짝 뿌려서 재료를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잔치국수 간장양념 만들기


간장 3큰술 + 땡초 1개 + 고춧가루 0.5큰술 + 멸치액젓 0.5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후추약간 + 참기름 1큰술 + 참깨

 

간장 3큰술 + 땡초 1개 + 고춧가루 0.5큰술

 

올리고당 1큰술 + 후추약간 + 참기름 1큰술

 

멸치액젓 0.5큰술 + 참깨  

 

 

 

 



 

집에서 후다닥 만든 잔치국수 완성


떡국 먹고 남은 다진소고기와 계란고명이 있어서 국수를 준비했어요 ^^

뜨거운 멸치육수와 국수면을 삶아서 재료를 얹어 후루룩 말아서 먹으면 끝~이긴 하나 쉽사리 해먹기 어렵기도 하죠 ㅎㅎ 아무튼 재료가 일부 있어서 했습니다요~

 

김치도, 단무지도, 계란고명도, 소고기도 있어서 다행~ 양파와 당근만 볶아서 잔치국수, 김치말이 국수가 가능했어요~

 

멸치육수 찐으로 끓여내고, 국수면을 찰지게 삶아서 잔치국수 드셔보세요~

 

거기에 간장양념으로 짭조름~ 간하여 맛추가~!

 

 

 

 

 

 

 

 

 

 

 

 

 

 

멸치만으로 끓여낸 멸치육수, 여기에 다시만은 안 넣고 끓이는 게 좋아요. 대신 건새우는 좋아요.

 

사진 찍으려고 멸치육수 조심스레 담았어요. ㅎㅎ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