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어버이날 맞이 LA갈비찜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소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2. 5. 4. 11:38

본문

728x90
반응형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매운맛 나는 LA갈비찜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LA갈비 1KG

2) 부재료 : 조랭이떡, 멸치육수 진하게 준비

3) 양념 :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3-4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반큰술, 불닭소스 반큰술, 후추 약간

 

 

매운맛 나는 LA갈비찜 재료 및 양념

 

 

LA갈비 핏물빼기 1시간


요즘은 고기가공법이 좋아서 잔뼈가 없다고해요. 그래도 1시간 정도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긴했답니다. ㅎ 하던 습관이 있어서 그런가 그냥 그렇게 하게 되네요 ^^;

 

 

 

 

 

양념에 재워서 이틀간 숙성시키면 더욱 맛이 좋기는 한데~ 양념해서 바로 요리하게 되거든요. 그럴땐 멸치육수를 진하게 끓여서 붓고 졸이시면 더욱 맛이 좋아져요! 요리팁 참고하세요~!!

 

 

매운맛 나는 LA갈비 양념하기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3-4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반큰술, 불닭소스 반큰술, 후추 약간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생강 반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불닭소스 반큰술

 

올리고당 3-4큰술

 

 

 

 

 

 

 

 

 

 

 

 

 

 

 

매운맛 나는 LA갈비찜 요리하기


핏물을 뺀 LA갈비에 양념을 고루 바르고 냄비에 담아주세요. 진하게 끓여낸 멸치육수를 붓고 자작하게 끓여주세요. 육수가 절반쯤 줄어들었을때 조랭이 떡을 넣어 5-10분 더 끓여주세요.

핏물을 뺀 LA갈비에 양념을 고루 바르고 냄비에 담아주세요. 

 

 

진하게 끓여낸 멸치육수를 붓고 자작하게 끓여주세요. 

 

 

육수가 절반쯤 줄어들었을때 조랭이 떡을 넣어 5-10분 더 끓여주세요.

 

매운 갈비찜 완성~

 

먹기 좋게 집게와 가위로 LA갈비 뼈 사이사이를 잘라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매운맛 나는 LA갈비찜 요리완성~!


이게 얼마나 맛있냐면요~ 그냥 느무느므 맛있어요.
쫌 매운맛이라 양념만들때 기호에 맞게 만들어주세요. 불닭소스가 사실 좀 맵거든요. 요거 좀 안 넣으셔도 되고 올리고당 더 넣으셔도 좋고요.

 

 

 

촉촉하게 맛있는 매운맛나는 LA 갈비찜

 

어버이날 맞이 LA갈비도 좋겠어요. 매운맛 말고 간장양념으로~ ^^

 

* 간장양념 LA갈비 링크

 

맛있는 LA갈비찜 양념 만드는 법

맛있는 LA갈비찜 양념 만드는 법 마트에서 LA갈비 가격 동향을 확인하며~ 해먹을 날을 고대하기도 해요 ^^; 고거 쫌 할인 받아야 기분이 좋아지니 어쩔 수가 없네요. ㅎㅎ 쫌 할인된 냉동LA갈비를

foodroom.tistory.com

 

 

 

먹을 수록 맛있는 LA갈비 솔직히 없어서 못먹음~

 

조랭이떡도 너무 맛나요. 한입에 쏙~

 

예쁘게 그릇에 담아서

 

LA갈비를 맛있는 뜯었습니다~

 

 

 

 

 

 

 

 

 

 

 

 

 

 

 

 

 

 

 

매운맛 나는 LA갈비 양념으로 볶음밥 만들기


맛있는데 좀 아쉬우면 요렇게 양념을 조금 담아서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신김치를 가득 잘게 썰어서 넣고 함께 볶다가 참기름 한큰술, 김가루를 넣어서 마저 볶아주세요. 맛은 굿굿~!!

 

양념을 조금 담아서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신김치를 가득 잘게 썰어서 넣고 함께 볶다가 

 

참기름 한큰술 넣어서 마저 볶아주세요.

 

 

김가루를 얹어서 슥슥 비벼서 함께 먹으면 아주 맛이 기가 막히죠.

 

 

맛있게 드세요~! 앙~!

 

간장양념  LA갈비찜 양념만들기


 

맛있는 LA갈비찜 양념 만드는 법

맛있는 LA갈비찜 양념 만드는 법 마트에서 LA갈비 가격 동향을 확인하며~ 해먹을 날을 고대하기도 해요 ^^; 고거 쫌 할인 받아야 기분이 좋아지니 어쩔 수가 없네요. ㅎㅎ 쫌 할인된 냉동LA갈비를

foodroom.tistory.com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