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원한 메밀국수 간단방법 소개^^

여름별미요리/여름별미

by 훌리아 2017. 7. 5. 01:18

본문

728x90
반응형

01. 시원한 메밀국수 간단방법 소개


1) 국시장국메밀생면을 마트에서 구입했어요.

2) 물1/2컵 + 국시장국 2큰술 (1인분기준)을 넣고 장국을 만들어 놓습니다.

3) 메밀생면을 끓는 물에 2분30초-3분간 끓여내 찬물에 씻어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4) 쪽파 쫑쫑쫑 썰고, 을 길쭉하게 자르고, 무(or 양파) 조금 갉아서 준비해주세요.

5) 먹을 땐 준비된 국시장국에 얼음 몇개를 띄우고 와사비도 준비해 주세요. 

* 와사비는 면에 발라서 먹으라지만, 저는 희석시킨 국시장국에 풀어서 먹었어요.^^;;

6) 이제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는데 저는 국시장국에 면을 넣고 쪽파, 김, 와사비를 넣고 바로 후루룩 먹었어요.^^;;


02. 여름별미 메밀국수 만들기


1) 주재료 : 메밀생면

2) 부재료 : 쪽파, 무(or양파), 김,

3) 양념 : 국시장국 + 와사비

,4) 재료비 : 풀무원 메밀생면(4인분, 600g) 4680원 + 샘표국시장국 메밀소바소스 2680원 = 계 7360원


메밀국수를 주말에 해서 먹었어요. 4인분이라 2인분해서 먹고, 오늘 밤 야식으로 나머지반을 후루룩해서 먹었어요. 메밀은 소화도 잘되고 속에 부담도 없어서 라면보다 괜찮네~라고 생각했습니다. ^^; 밤늦게 기름진 야식보다 간단하게 메밀소바 어떠세요? ㅎㅎ 



03. 메밀국수 만들기 GOGO~~!!


1) 이마트에서 국시장국과 메밀생면을 구입했어요. 

풀무원 메밀생면(4인분, 600g) 4680원 + 샘표국시장국 메밀소바소스 2680원 = 계 7360원


주말에 고기도 굽고 여러가지 먹거리가 있어서 메밀국수가 이정도양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오늘밤 야식으로 먹을땐 다소 아쉽다고 생각한걸보면 모잘랐나? 그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국시장국을 물에 타서 희석시켜 먹는 장국이예요. 육수내기 번거롭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하시면되고요. 이 맛은 가다랑어+다시마+메실+간장으로 맛을 냈다고 되어있어요. 참치액을 써서 이맛을 낼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입안에서 감칠맛이 돌고 자꾸만 먹고싶은 맛이 듭니다. ^^

2) 물1/2컵 + 국시장국 2큰술이라고 표시되어 있었지만, 직접 기호에 맞게 맛을 보시면서 추가 하셔도 괜찮아요.

2인분 : 물 1컵 + 국시장국 4큰술 + (참치액 0.5 추가)로 넣었어요.



참치액은 꼭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

국시장국은 이렇게 희석해서 준비해 주세요.(냉장실이나 냉동실에 살짝 두는 것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3) 메밀생면은 4인분양에서 2인분만 끓였어요.

끓는 물에 메밀생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바닥에 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세요.

면을 탄력있게 하려면 이렇게 들었다 놨다 하시는 것 아시지요? ^^;;  손이 뜨껍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면은 3분을 끓이라고 포장지에 써져 있지만, 2분-2분30초가 적당하다 싶어요. 직접 끓이실때 면의 삶키는 정도를 가늠하시면서 건져내주세요. 면은 걸죽한 액이 꿀렁꿀렁 나오기 시작하면 면의 속까지 익었을 때입니다. 그 이상 너무 끓이시면 면이 퍼져요. ^^;;



찬물을 받아놓고 충분히 헹궈주세요.

찬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채에 받쳐서 메밀면의 물기를 빼주세요.

4) 희석한 국시장국을 냉장실에 뒀다 꺼내서 많이도 말고 얼음 2알을 넣었어요. 싱거워지면 안되고, 또 시원하게는 먹고싶어서요. 

와사비는 면에 발라먹으라고 하지만, 저는 희석한 국시장국에 미리 풀었어요.^^;

5) 먹을 만큼 면을 담고 쪽파와 김을 뿌리고 (집에 무가 없어서 양파를 조금 갉아서 넣었어요. 무의 메운맛을 양파가 대신해서 비슷한 맛이 나요 참고하세요 ^^;;)


사진을 제대로 못찍어서 다 버렸네요. 여기까지가 그나마 살린 사진들입니다. ^^;; 

오늘밤 야식으로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비오고 습하고 약간 출출한 이기분에 딱 먹기 좋은 별미였어요 ^^


훌리아 푸드룸 소개


1) 훌리아 가성비 요리란? 

2) 모바일 영수증 챙기는 방법 

3) 감미료(설탕을 넣을까? 올리고당을 넣을까?) 

4) 감칠맛이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