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더위 날릴 여름별미 / 복숭아 콩국수 만들기

여름별미요리/여름별미

by 훌리아 2021. 7. 26. 17:41

본문

반응형

여름별미 / 복숭아 콩국수 


1) 재료 : 국수 2인분, 복숭아 1개, 콩국물 700g

2) 간맞추기 소금 0.3-0.5큰술, 통깨 약간

 

 

 

* 국수 삶는 방법 *


https://foodroom.tistory.com/629

 

국수 삶는 방법과 국수요리 추천

국수 삶는 방법 1) 끓는 물에 국수 면을 넣고 풀어주세요. (물량은 국수 면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붓기, 소금 1큰술 넣기) 2) 거품이 일며 크게 끓어오르면 국수면이 익는데 까지 30-40초 정도 더

foodroom.tistory.com

 

 

 

남는 과일 또는 복숭아 / 콩국물 준비하기 (마트에서 샀어요~~!!)

 

복숭아 콩국수 만들기


 

국수 삶을 때 소금은 한큰술 넣어 면을 삶았어요.

국수 면을 찰지게 잘 삶는게 가~장 중요!

 

복숭아를 예쁘게 썰어서 얹어주세요. (사실 국수에 콩국물을 먼저 붓고, 복숭아를 예쁘게 얹어주셔야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있어요. ㅎㅎㅎ)

 

저는 복숭아 부터 얹고 콩국물을 붓는 통에 흐트러져 버렸어요. ㅋㅋ

 

옆으로 부울것을... 

 

되도록 마트에서 산 콩국물을 물을 섞지 않고 그대로 먹는 편이에요. 진하지도 않는 터라 

 

대신 한여름이라 얼음을 넣어주었어요. ㅎㅎ

 

 

 

 

 

 

 

 

 

 

 

통깨를 넣어주셔야 고소함이 UP UP~~!!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씩 넣어서 맞춰주세요.

 

잘 뒤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복숭아 향이 향긋이 올라오면서 콩국물을 국수에 말아 맛잇게 먹었어요.

 

총각무를 맛나게 함게 먹었어요.

 

 

 

 

 

 

 

 

 

 

 

냉면 심심하게 오이와 쌈무 듬뿍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아래 냉면은 마트에서 보면 세트말고 면 따로 육수 따로 있는 것을 본적 있으실거에요.

1+1에 1000원으로 구입하면 득템!!! (눈여겨 보셨다 득템하셔요!)

 

냉면사리, 냉면 육수 

 

저는 세트로 나온 것 보다, 이게 훨씬 맛이 깔끔하다?는 생각을 해요.

생냉면은 삶고 나고 찬물에 거품이 생기지 않을만큼 10번이상 찬물 그득해서 헹굼을 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육수는 냉동실에 2시간전에는 넣어두셔야 살얼음이 생겨나요.

여기에 오이 1개와 쌈무를 채썰어서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완전 맛이 깔끔하고 완전 시원하고 완전 맛있어요^^

맛이 심심하니 좋아요. (드링킹 굿)

 

맑고 깔끔하게 먹을 때가 가장 좋은 듯해요.

 

더운 여름에 콩국수와 냉면 만한게 없는 듯 해요.

 

더위가 기승입니다. 더위 조심하시고요.

 

맛있는 요리, 건강한 요리로 더위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