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고기맛 나는 버터 제육볶음 만들기

고기요리(불고기)/돼지 불고기 외

by 훌리아 2022. 1. 8. 11:41

본문

728x90
반응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버터 위에 구른 제육볶음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돼지고기 목살 750g

 2) 부재료 : 양파 1개, 파 1개, 양배추 1/6개, 고추 2개, 당근 1/2개

3) 양념 : 고추장 5큰술, 고춧가루 1큰술, 숙성진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약간, 

후추 약간, 설탕2큰술, 올리고당 5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 버터 한큰술

 

 

버터 위에 구른 제육볶음

 

 

제육볶음 재료준비하기


양파 1개, 파 1개, 양배추 1/6개, 고추 2개, 당근 1/2개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 750g

 

 

 

 

 

 

 

 

 

 

 

 

 

 

소고기맛 나는?? 제육볶음 요리하기


소고기맛 나는 돼지고기라고? 의심스럽지요 ^^;;

우선 이 버터 한큰술이 모든 마법의 비법!이랍니다~

((먹어보니 이건 소고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중요한 포인트는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 슬라이스로 고기를 준비하셔야 해요

잡내도 적고, 금새 구워지기도 하고 식감이 소고기와 흡사하며, 버터에 구르면 그냥 소고기가 됨 ㅎㅎㅎㅎ

믿거나 말거나 한번 드셔봐~!요~!

 

 

달군팬에 버터를 넉넉히 녹여낸후 야채를 볶아주세요.

 

 

고추장 양념장 준비

 

양념장은 반반씩 나눠서 야채, 고기 순으로 넣어 볶아주세요.

 

야채의 숨이 죽도록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목살 슬라이스를 넣고, 남은 양념을 더 넣어 주세요

 

고기를 슬라이스라 금새 익어요. 야채를 우선 잘 익혀주시면 고기는 순식간에 익어요~

 

 

 

 

 

 

 

 

 

 

 

 

 

 

소고기맛  제육볶음 완성~!


 

소고기맛 나는 돼지고기라니~ 횡재한 느낌을 감출수가 없었어요. ㅎㅎ

보기에도 그럴듯하지 않나요? ㅎㅎㅎ

 

밥이랑 맛있게 먹었고 양배추쌈을 만들어서 또 싸서 먹기도 했어요.

 

양배추는 볶기도 하고 남는건 쌈으로도 만들어서 먹고 일석이조~!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