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낙지삼겹살 볶음~ 오늘저녁뭐먹지? 낙지삼겹살 불고기 어때요?

BEST랭킹요리/삼시세끼

by 훌리아 2022. 11. 11. 10:09

본문

728x90
반응형

낙지삼겹살 볶음

낙지 삼겹살 불고기 재료 및 양념


1) 주재료 : 냉동 절단 낙지 300g, 삼겹살 800g

2) 부재료 : 양파2개, 파2개, 통마늘 한줌

3) 고추장 양념장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마늘 3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4큰술, 생강 0.5튼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베트남 불고추2개

 

 

낙지 돼지불고기 / 낙지제육볶음 / 낙삼불고기

 

 

낙지 삼겹살 불고기 재료 준비하기


냉동 절단 낙지 300g 소금,밀가루로 씻어서 준비, 삼겹살 800g 썰어서 준비, 부재료 : 양파2개, 파2개, 통마늘 한줌 썰어서 준비하기

 

 

냉동 절단 낙지 300g 소금,밀가루로 씻어서 준비

 

부재료 : 양파2개, 파2개, 통마늘 한줌 썰어서 준비하기

 

너른 용기에 담아서 대기

 

 

냉동 절단 낙지 소금/밀가루로 씻은후, 뜨거운 물에 데침


손질된 절단 낙지라고 다시한번, 소금이나 밀가루로 문질러 씻어주세요. 그리고 뜨거운물에 담궈 데쳐주세요.

 

손질된 절단 낙지라고 다시한번, 소금이나 밀가루로 문질러 씻어주세요. 그리고 뜨거운물에 담궈 데쳐주세요.

 

물기를 뺀후 너른 용기에 야채와 함께 준비하여 대기

 

 

 

 

 

 

 

 

 

 

 

 

돼지고기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


고기도 썰어서 준비하고 재료를 너른 용기에 담아 잘 뒤섞어주세요(양념을 넣고 주물럭할 예정)

 

 

 

 

고추장 양념장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마늘 3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4큰술, 생강 0.5튼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베트남 불고추2개

 

 

 

 

고추장 베이스 양념장을 만든후, 낙지와 삼겹살, 야채를 넣고 주물럭해주세요.

 

 

 

 

 

 

쫄깃쫄깃하고 매콤한 <낙지 삼겹살 불고기>  요리하기


하루 숙성된 낙지 돼지불고기를 냉장보관했다가 꺼내 달군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구웠어요.
5-6인분 되어서 처음에 2인분정도 구워서 먹었어요.

 

 

양념에 하루 숙성되어 있어서 양념이 진하게 베여 더욱 맛있어요.

 

양념이기 때문에 익었는지 잘 모를수있어요. 센불에만 익히면 겉만 익을 수 있어요. 강중불에 느리게 잘 구워주세요.

 

낙지와 삼겹살의 쫀득하고 쫄깃함이 일품이예요.

 

참깨는 아낌없이 팡팡~!!

 

 

 

 

 

 

 

 

 

 

 

 

 

 

 

 

 

남은 4인분 양념된 돼지불고기를 한번에 다 구웠어요~


구울때 다 굽고 먹을 만큼만 데워먹기로 했어요. ㅎㅎ
상추와 깻잎으로 쌈을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ㅎㅎ

 

 

양념된 돼지불고기라 한번에 요리하고 다음에 덜어서 데워먹기로 했어요. ㅎㅎ

 

집에 양념냄새 가득차는 것도 조금 그래서요. 한번에 끝내자 그런 마음이었어요. ㅎㅎ

 

 

 

 

 

 

남은 양념 돼지불고기에 밥을 넣어서 볶았어요. 그리고 콩나물국 준비!


구울때 다 굽고 먹을 만큼만 데워먹기로 했어요. ㅎㅎ
콩나물국을 끓여서 콩나물만 건져 볶는데 같이 넣었어요. 
같이 구워서 먹으면 정말 맛있고, 또 김자반 뿌려서 드시면 더 맛있어요.
상추쌈은 진리입니다~

 

**콩나물국 참고

 

초간단 멸치육수 콩나물국 끓이는 방법

초간단 멸치육수 콩나물국 끓이는 방법 (재료) 1) 주재료 : 콩나물 250-300g 2) 부재료 : 파 반개, 고추 1개 3) 간맞추기 :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0.5큰술, 후추 약간 4) 멸치 한줌 + 다시만 한조각 + 물 1

foodroom.tistory.com

 

 

이 양념에 밥을 한 3번은 비벼서 먹었는데~ 아 진짜 과식만 3번함. ㅎㅎ

 

콩나물과 볶으면 또 그게 그렇게 맛있어요. 바닥에 좀 눌러붙게 구워서 볶음밥을 더 맛나게 해봤어요.

 

김치를 썰어서 같이 볶아도 맛나요. 마지막에 참기름 아시죠? 그래야 제맛!

 

또 먹고싶네요~ 힝

 

김자반도 팡팡~!

 

 

 

 

 

 

 

 

 

 

 

 

 

김자반이 빠지면 완전 섭해요~

 

고기 먹고 밥까지 완전 대식 과식 다함

 

 

또 상추에 마늘 쌈장 같이 해서 드셔도 굿굿

 

 

 

훌리아 푸드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xQY71%2Fbtrt7tZ9QLf%2FH1C88mKI3hnpKajpUglcp0%2Fimg.png